Voice21 소개서

 

voice21이란?

한국 최초의 기독 웹진 voice21은 이 시대의 젊은 크리스천들이 세상과 교회 속에서 살아가면서 고민하는 내용들을 주로 다루는 신앙 잡지입니다. 사회와 문화에 대한 성경적 시각, 그리고 바른 진리에 기초한 교회 개혁 논의 등, 매우 중요하면서도 놓치기 쉬운 주제들을 voice21의 기사 속에서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voice21 인터넷 서비스는 100만회 이상의 조회수(page view)를 가지며, '1998 베스트 크리스천 웹 코리아'에서 금상을 수상한 바 있는 공신력 있는 잡지입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목소리가 있지만, 무엇이 진정한 참이며 진정한 선인지를 가르쳐주지는 못합니다. 모든 것이 혼탁한 어두운 시대입니다. 성경은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고 분명하게 선포하고 있습니다. 하나님만이 우리 진리요, 대안이요, 진정한 자유입니다. 저희는 이 땅의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자녀다운 삶의 원리를 제시하고, 바른 교회를 세워나가며 또한 섬기기를 소망하는 문화사역 단체입니다. 저희는 그 비전을 온 교회와 함께 나누기 위해 지난 1995년부터 '문화정론을 표방하는 한국 최초의 기독 인터넷 잡지 voice21(보이스 21)'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지혜로는 다 헤아릴 수 없지만, 하나님은 친히 그의 나라를 이루어 가십니다. 주의 택하신 백성들이 오직 주의 방법과 원리로 생각하고 행동하게 될 그 나라를 기다리면서, 우리는 주께서 허락하신 신앙을 고백하며 주님의 통치에 적극적으로 순종하는 삶을 살아갈 것입니다. 이것이 저희들에게 보여주신 하나님의 비전이며 은혜입니다. 

 

 

 

월간 '프리즘'에 실렸던 기사 읽기

 

 

정신

voice21은 다음과 같은 정신을 바탕으로 만들어집니다.

1. 바른 진리의 선포

진리는 하나입니다. 그러나 오늘의 세상은 진리가 희석되어 참과 거짓의 구분이 모호합니다. 사람들은 서로 자신의 주장이 옳다고 합니다. 교회에도 수많은 목소리가 있고, 하나된 진리를 선포해야 할 이들이 각자 다른 교리를 주장하며 서로 자신들의 주장이 성경적이라 말합니다. 무엇이 참이고 무엇이 선인지 모두 뒤죽박죽이 되어 있습니다. 진정 바른 진리의 선포가 필요합니다.
voice21의 진리 선포와 개혁 작업은 개혁 신앙의 표준인 17세기 신앙고백 문서(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 대·소요리 문답 등)를 토대로 합니다. 개혁주의를 말하면서 각기 소견대로 행하는 자기 중심의 개혁이 아닌, 하나님의 경륜이 풍성히 드러났던 당시의 정통 신앙고백을 바탕으로 한 개혁 작업을 해 나갈 것입니다. voice21은 칼빈과 17세기 개혁 신앙을 우리 시대에 가장 풍성하게 계승하고 드러냈던 경건한 개혁주의자들의 신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2. 진리의 바른 선포

우리는 또한 진리를 바른 방법으로 선포하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광야의 삶을 기꺼이 살 것입니다. 우리는 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인도하신 하나님의 출애굽 역사를 기억합니다. 무엇을 하다가도 구름기둥과 불기둥이 움직인 만큼 진행하였던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하나님이 가라 하시면 가고, 서라 하시면 서겠습니다. 보여주신 만큼 움직이는 겸손한 자세를 잃지 않을 것입니다.
voice21은 또한 '발로 뛰는 정론'을 표방합니다. 삶에서 유리된 목소리는 현실감이 없으며 생명력이 없습니다. 세상의 문화를 무조건 배척하거나 무조건 허용하려는 이원론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그러나 이는 문화를 변혁하고 사회를 바꾸겠다는 인간적인 관점과 시도들과는 또 다릅니다.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의 주권적 역사를 신뢰하는 우리는 일반적인 크리스천 사역단체들과는 달리 칼빈의 '문화관조주의'를 수용합니다. 관조주의란 주의 은혜로 거듭난 백성들이 타락한 세상에 살면서도 주님의 통치를 인정하고 그의 뜻에 순종하면서 끊임없이 죄와 투쟁하며 사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이 땅에 그리스도의 문화를 건설하자는 주장보다 오히려 적극적이며 더욱 전투적인 자세입니다.
지혜롭게 사역하되, 진리의 선포를 위해서는 그 어떤 압력에도 굴하지 않을 것입니다. 최선을 지향하되 바벨탑을 쌓지는 않겠습니다. 오직 진리만을 드러내고 주께만 영광 돌리기 위해 voice21은 기꺼이 죽을 것입니다.

 

 

재정 및 후원

이 시대의 사역자들이 하나님의 '가라'는 명령에는 순종하면서, '서라'는 명령에는 따르지 않고 억지를 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는 무리한 욕심을 부리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이 허락하신 만큼, 보여주신 만큼 정확히 일할 것입니다. 현재 정간 상태이며, 따로 후원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연락처

편집장  황희상      joyance76@gmail.com       010-8589-8241
기   자  정설         
snowjeong@gmail.com         017-607-0681

 

 

 

1999년 9월 updated.

[Top]

월간 '프리즘'에 실렸던 기사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