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ture
First TV

24시간 인터넷 전용 TV

대부분 인터넷 TV는 기존 방송국의 프로그램을 인터넷으로 접목시키는 방법으로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다른 TV 매체가 아닌 오직 인터넷에만 존재하는 인터넷 전용 24시간 TV 방송이 생겼다. First TV (http://www.first-tv.com)가 바로 그것이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원하는 내용을 클릭하면 TV 브라운관 형태의 화면을 통해 화상과 음성을 담은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현재 뉴스만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그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 한다.

 

인터넷 TV의 미래

인터넷 TV가 과연 기존 방송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까? 초고속 ISDN의 등장과 디지털 케이블 망이 얼마후 등장할 것을 보며 어느 정도 희망을 갖는다. 그러나 지금보다 더 발전된 형태로 캡션지원, 다국어 지원, 쌍방향 TV 지원 등이 뒷받침 되어야할 것이다.

그리고 기존 방송사들이 인터넷 TV의 기득권을 잡을 것은 뻔한 사실이며 독립적인 인터넷 TV회사도 계속해서 생길 것이다. 또한 법적 제약이 아직 없기 때문에 개인이 만드는 TV 채널도 생길 것이다.

글 : 김형석

24시간 TV방송 퍼스트 TV

신작 비디오

CIC의 이 달의 신작 비디오

Picture
[Top] [Cover] [Special] [The Sight] [Mission] [Untitle]

Monthly Christian Cyber Magazine Internet The Vo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