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 The Voice Logo

 Voice21 No.17

 

 

 



 

 


◆살아계신 하나님

이번 호에는 흘러간(?) 찬양을 소개하고자 한다. 한국 CCM(C-ontemporary Christian Music)계의 '파바로티'라 불리우는 박종호씨의 첫 앨범 타이틀곡인 「살아계신 하나님」이다.

그의 별명이 육중한 체중 때문인지, 끊임없이 올라가는 고음의 매력 때문인지는 알 수 없다. 그러나 그의 찬양에는 영감이 담겨 있고, 많은 이들로 하여금 하나님을 함께 찬양케 한다는 것만큼은 분명한 듯하다.

최덕신씨와 함께 성악을 전공한 그는 찬송가와 컨템퍼러리한 스타일을 조화있게 꾸며서, CCM에 거부적인 기성 세대와 개방적인 젊은 층의 가교적 역할을 훌륭히 해 냈다. 1989년 첫 앨범 「살아계신 하나님」을 시작으로 해서 거의 한 해에 하나씩 앨범을 냈다. 그래서 박종호 MINISTRIES에서는 「나를 받으옵소서」(90), 「HYMNS」(91), 「abba」(92), 「좁은 길」(92), 「주를 위해」(93), 「HYMNS Ⅱ」(93) 등 현재 7집까지 음반을 출시했고, 「ACAPPELLA」(95) 음반도 나와 있다.

최덕신 작사·곡인 「살아계신 하나님」은 우리의 찬양의 이유를 알게 하며, 찬양의 방법을 가르쳐 준다. 간단한 가사이지만 우리가 드리는 찬양이 얼마나 인색하며, 의식적인지를 느끼게 하여 준다. 이 찬양을 드리는 동안에 모든 이들이단 한 번이라도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실제 경험하게 된다면 얼마나 기쁠까하는 생각을 하며 글을 맺는다.

글 : 김주원

 

 


Copyright(c) 1997, Voice21. But All right not reserved.
The grace of the Lord Jesus be with God's people. Amen (REVELATION 22:21)